[보도자료]또 다시 신발 끈 동여 맨 진섭·균도 부자 > 보도자료

(사)충남장애인부모회

커뮤니티
커뮤니티 보도자료

보도자료

[보도자료]또 다시 신발 끈 동여 맨 진섭·균도 부자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충남장애인부모회
댓글 0건 조회 4,078회 작성일 21-04-08 15:09

본문

발달장애인법 제정, 부양의무자 폐지 촉구 대장정 나서

오는 20일 출정식…5월 21일까지 500km 걸으며 홍보


{FILE:1}

▲ 또 다시 신발 끈을 동여 맨 진섭(좌)·균도 부자. 


○ 부산장애인부모회 이진섭 부회장과 아들 이균도(자폐성장애 1급) 군이 발달장애인법 제정과 기초생활보장법의 부양의무자 폐지를 위해 또 다시 ‘균도와 세상걷기’ 국토대장정에 나선다.


○ 이들의 국토대장정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. 지난해 4월 '장애아동복지지원법' 제정 위해 600km 걸었고, 두 달 뒤인 6월 법이 제정되는 기쁨도 맛봤다.


○ 지난해 9월에는 발달장애인법 제정과 부양의무자 폐지를 촉구하며 다시 600km의 대장정에 나섰다. 하지만 아직까지 결실을 보지 못하고 있다.


○ 이에 따라 이들은 전국을 걸으며 발달장애인법과 부양의무자 폐지의 당위성을 홍보하기로 하고, 신발 끈을 동여매고 있다. 거리도 무려 500km로 잡고 있다.


○ 이들은 오는 20일 오후 1시 부산시청 앞에서 출정식을 가진 후 광주로 이동 23일 광주시청 앞에서 대장정을 시작한다. 장성, 정읍, 대전, 천안, 수원, 인천, 여의도 등을 거쳐 5월 21일 최종 목적지인 서울시청에 도착할 예정이다. 


○ 이진섭 부회장은 “이번 대장정에서 국민들에게 발달장애인의 특성과 욕구를 고려한 통합적인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 발달장애인법의 제정과 함께 조금 더 나은 생활, 조금 더 떳떳한 삶, 조금 더 나은 미래가 있는 생을 위해 기초생활보장법 상의 부양의무제 폐지가 이뤄져야함을 홍보할 것”이라고 밝혔다. 


○ 한편 ‘균도와 세상걷기’에 관심이 있는 시민은 홈페이지(www.부산장애인부모회.kr), 블로그(blog.daum.net/ljs518/16816887), 페이스북(발달장애인 균도와 걷는 세상이야기)을 참조하면 된다.


-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(ablenews.co.kr)-


-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@ablenews.co.kr


첨부 : 균도와 세상걷기 시즌3 일정표 1부.

{FILE:2}

첨부파일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